(구조장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용상초등부근

보리콩맘님 | 2025.06.16. 00:52 | 등록번호 14,098 | 조회 90
1년전 저희가게에 들어온 길냥이에요.너무 순해서 하악질하는걸 한번도 못봤습니다.계속 돌보고 싶지만 고양이때문에 가게에서 쫒겨나게 생겨서 어쩔수없이 구조요청드려요.치즈냥이랑 삼색냥이 삼색냥이가 낳은 새끼 두마리(한달조금지남).그리고 이 두마리의 엄마가 또 데리고 들어온 새끼 다섯마리중 세마리는 나가고 두마리(2개월냥이)있습니다.총 6마리에요.이렇다보니 제가 지금 가게주인에게 엄청 곤욕을 치르고 있네요.잠시 있다가 가겠지했는데..고양이에 대해 너무 무지한 제가 큰 실수를 한것같아 냥이들에게 젤 미안하고 저 자신이 너무 밉네요.시간이 가는 하루하루가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이대로라면 얘들을 여기서 쫓아내고 떠나야하는데 매일매일이 눈물바다네요ㅠㅠ제발 우리 냥이들 입양하실분 없을까요?입양해주신다면 제가 최선을 다해서 물심양면으로 도와드릴께요.

구조동물 기타묘종 / 수컷 / 1살
구조날짜 2024-06-20
구조장소 경상북도 안동시 용상동 용상초등부근
연락처 보리콩맘님(이메일발송), 전화번호(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특이사항 치즈냥 순하고 사람 잘따르며 빗질하는걸 좋아함.

 

 

전단지, SNS공유 ( 경상북도 안동시 공고, 보호소, 동물병원 확인 )

 

참고사항

  1. 원칙상, 구조한 동물은 시ㆍ군ㆍ구청 또는 해당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신고해야 합니다.
  2. 길거리에서 데려온 동물은 마음대로 팔 수 없으며(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아무런 법적 소유권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3. 구조한 동물을 관할 관청에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최소 10일 이상은 주인을 찾아주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노력하셨는지 자료들을 캡처하거나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구체적인 노력 : 소량이라도 좋으니 발견 장소에 전단지 붙이기, 인근 동물병원들에 전단지 전달(칩 스캔 요청), 동물보호센터에 신고 등록 및 인터넷 확인, 주변 사람에게 알리기
  5. 동물을 구조한 경우, 위와같은 구체적인 노력들(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이런 노력들을 할 수 없다면, 처음 발견했던 지역의 보호소(또는 동물병원)로 빨리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6. 주인 찾는 글임을 알고도 무료로 달라거나, 직접 대면 없이 보내달라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나중에 되팔거나, 잡아먹거나, 가축으로 기르거나, 하루 종일 묶어두고 집 지키는 개로 키울 사람들입니다.
  7.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분양해달라고 하는 사람들 걸러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분증 확인 후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분양계약서와 의미가 다름) 작성하고 직접 방문해서 계약서 내용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8.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 내용에는 위반 시 조항과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를 꼭 넣으셔야 합니다.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와 관련해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카라에서 제시하는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위와 같은 내용들을 지켜주셔야 나중에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 원만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구조한 동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조치들입니다.